티스토리 뷰

아침을 바꾸는 11가지 사소한 행동 


1. 아침은 밤에 시작한다. 많은 사람들이 아침을 우습게 생각한다. 밤에 늦게까지 일해도, 늦게까지 놀아도, 늦게까지 술을 마 셔도 아침이 온전할 것이라고 생각한다. 하지만 이는 천만의 말씀이다. 이미 전날 밤에 다음날 아침 에 결정된다. 성공적으로 하루를 시작하려면 당신의 밤 생활부터 관리해야 한다. 


2. 일찍 일어난다. 늦게 일어나 허둥지둥 회사로 달려 가야 한다면 그 날 하루는 이미 망친 것이다. 일하러 나가지 않는 다 해도 늦게 일어나면 늦게 일어난 만틈 하루를 손해본 것이다. 밤에 늦게 자서 시간을 보충하면 된 다고 하지만 대개 저녁 시간은 온전한 자기 시간으로 만들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. 아침보다는 저 녁 때 약속이 많아 저녁은 사교의 시간이 되는 경향이 있다. 


3. 아침의 일과를 정해진 순서에 따라 반복하라 아침에 일어나 매일 같은 일을 같은 순서에 따라 반복하라. 아침에 하면 좋은 일들을 일련의 습관처 럼 만들어 몸에 배게 하면 아침이 더욱 여유있고 알찬 시간이 된다. 


4. 스트레칭을 한다. 몸은 일어났지만 아직 완전히 깨어난 것이 아니다. 몸을 쭉쭉 펴고 목과 허리, 어깨를 돌려 주면서 몸 하나 하나를 깨우자. 아침의 스트레칭은 몸을 피어나게 해준다. 


5. 명상한다. 몸이 깨어났다면 이제 머리를 깨울 시간이다. 눈을 감고 멍하니 내 마음을 바라보자. 무엇인가를 생 각하려 하지 말고 그저 멍하니 마음과 정신을 비워 있는 그대로 깨어나게 기다린다. 명상을 하면 마 음이 당신의 충성스러운 종으로 길들여져 화가 나는 일이 있어도 함부로 날뛰지 않게 된다. 


6. 기록한다. 이젠 머리 속에 떠오르는 일들을 자유롭게 기록해본다. 그날 해야 할 일도 좋고 그 순간 느끼는 감정 도 좋다. 5분간 마음 가는대로, 뭐든 기록해보면 하루가 바뀔 것이다.  


7. 집을 정리한다. 주위 환경은 당신의 마음과 같다. 집을 깨끗하게 정리하다 보면 마음까지 청소된다. 이른 아침부터 전기 청소기를 돌리고 걸레질을 할 필요는 없다. 단지 버릴 것은 버리고 흩어져 있는 물건은 제자리 에 갖다 놓아 시선을 깨끗하게 비우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다. 


8. 사랑하는 사람을 안아준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감정을 적절한 상태로 유지하려면 매일 8번의 포옹이 필요하다고 한다. 아침에 사랑하는 사람을 안아주면 에너지가 온 몸에 퍼진다. 꼭 사람이 아니더라도 개나 고양이 같은 반려 동물이라도 안아주면 하루를 기분 좋게 열 수 있다. 


9. 샤워한다. 아침 샤워는 게으름을 털쳐 버리게 해준다. 일하러 나가지 않는다 해도 일단 샤워하고 옷을 갖춰입 으면 나태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. 


10. 그날 일어났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3가지 장면을 그려본다. 그날 경험하고 싶은 순간 3가지를 상상해보라. 구체적으로 장면을 그려가며 떠올려 보라. 머리 속에 그렸던 그 일이 종종 실제 그대로 일어난다. 


11. 누구에게든 감사하다고 말한다. 누구든 아침에 만나는 사람에게 감사하다고 말하면 기분이 좋아진다. 아침에 특별히 만날 사람이 없 다면 누구에게든 감사 편지를 써보자. 이 편지는 굳이 상대방이 정해져 있을 필요도 없고 반드시 부 칠 필요도 없다. 감사 편지는 자기 자신에게 쓸 수도 있고 세상을 떠난 누군가에게 쓸 수 있다.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